학회소개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 인사말

회장님 사진

한국감성과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존경하는 한국감성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융합과학을 실현하는 한국감성과학회 운영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낍니다.


2017년은 정유년(丁酉年)입니다. 정유년의 '정(丁)'은 붉은색, '유(酉)'는 닭을 의미하여 정유년을 '붉은 닭의 해'라 부릅니다. 또한 붉은색은 밝은 기운을 의미하고, 닭은 빛의 시작을 의미하는 태양의 새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붉은 닭의 해의 기운(氣運)을 받아 '열정과 밝음이 가득한 한국감성과학회'를 만들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현재 ICT 기반의 Industry 4.0, Smart Factory, Deep Learning 등 새로운 과학 기술이 급격히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학 기술은 결국 사람을 근원으로 하여, 감성이 뒤따르지 않고서는 완벽하다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감성 시대', '감성 경영', '감성 디자인', '감성 콘텐츠', '감성 로봇', '감성 지수', '감성 소재', '감성 품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감성과 관련된 키워드들이 등장하였고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첨단 과학기술을 연구하는 전문가, 학회, 단체 등과 교류를 활발히 하고, 이를 통하여 한국감성과학회가 Smart하고 Emerging Science & Technology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학회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어 주셨던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 여러분의 노고,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조언이 있었기에 우리 학회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멋진 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감성과학회 회장 박세진 올림